영화 / / 2022. 10. 6. 23:01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맞이할 준비

반응형

마블'블랙팬서'

블랙 팬서:와칸다 포에버를 기다리며

아주 오래전 비브라늄 운석이 아프리카 대륙 ' 와칸다'에 떨어지게 되면서 5개의 부족이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그때 표범 여신 '바스트'에게 계시를 받은 전사이자 주술사인 자가 하트 허브를 먹고 최초의 블랙 팬서가 탄생하게 됩니다. 자바리 부족을 제외한 4부족은 그자를 왕으로 섬기게 되고, 자바리 부족은 산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비브라늄과 자원이 풍부해 발전한 기술과 문명을 이들은 외부로부터 이를 숨기고 지내며 21세기에는 세계 최빈국으로 알려집니다.

1992년, 당시 블랙팬서 였던 '트차카'는 자신의 동생이 살고 있는 미국으로 찾아가 '율리시스 클로'가 비브라늄을 훔쳤고 많은 와칸 다인들이 다치고 죽었다고 전합니다. 내부에서 이 정보가 빠져나갈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하며 은조부를 감시하고 있었던 주리를 통해 은조부의 배신을 알게 되고, 이를 심판하기 위해 그를 체포하기로 합니다.

시빌 워로부터 일주일 지난 시점, 와칸다의 국왕'트차카'가 사망하고 다음 왕을 이어받을 즉위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위식은 맨몸으로 결투를 해 이기는 부족원이 국왕이 되는 것인데, 산으로 들어갔던 자바리 부족은 수장인 음바쿠가 도전장을 내밀지만 결국 '트찰라'의 승리로 와칸다의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습니다. 그리고 와칸다의 유물이 도난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유물을 훔친 자는 '율리시스 클로'였습니다. 비브라늄을 거래하기로 한 장소로는 한국이 언급이 되었고 트찰라는 한국으로 갑니다. 클로가 비브라늄을 거래하기로 한 대상은 미국 정부 CIA. 거래는 성사되지 못하고 클로는 잡혀 심문을 받게 됩니다. 심문 도중 할아버지의 반지를 가진 '에릭 킬몽거'가 등장해 클로를 데려가 버리고 CIA 요원이었던 로스는 척추에 부상을 입으며 그를 치료하기 위해 함께 와칸다로 데려갑니다. 와칸다에 돌아간 트찰라는 주리에게 자신의 삼촌인 은조부의 진실을 듣게 되는데, 주리를 살리기 위해 트차카가 자신은 동생인 은조부를 죽인 사실과 그의 아들은 두고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왕족으로써의 권한이 있는 킬몽거는 트찰라에게 왕위를 도전하게 되고 죄책감을 가진 트찰라는 패배하며 절벽으로 떨어집니다. 왕위에 오른 킬몽거는 누군가가 자신을 노릴 것을 염려해 하트 허브를 모두 불태워 버립니다. 그때 나키아는 하트 허브를 몰래 하나 챙겨 음바쿠를 찾아갑니다. 음바쿠는 그들을 트찰라가 있는 곳으로 안내해주고 하트 허브를 먹은 트찰라는 다시 기력을 찾게 됩니다. 다음날 와칸다의 무기가 전 세계로 나갈 준비를 마치게 되는데 트찰라가 등장하고, 킬몽거와 트찰라의 전투가 시작되고 트찰라의 승리로 끝나게 됩니다. 킬몽거는 치료해준다는 제안을 거절해 죽음을 맞이하고, 그의 뜻을 따라 트찰라는 나른 나라와의 교류를 결정하게 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전투신은 영화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후속작을 기다리며 관람포인트

블랙 팬서에서 트찰라 역을 맡은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대장암 투병 끝에 사망하자, 새로운 배우를 캐스팅하는 대신에 그의 자리를 영화 안에 녹여낸 것으로 전해집니다.  국왕의 빈자리를 노리는 주변국들의 침범에 새로운 와칸다 제국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마블의 블록버스터 스케일로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것 같습니다. 또한 예고편 마지막을 보면 블랙 팬서의 수트가 여자인것으로 보아 '슈리' 또는 '나키아'가  블랙팬서의 대를 이을지는 영화를 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앤드 게임 이후 마블 영화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데 많은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영화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